많은 중년 남성분들이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남성 건강이 약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남성 건강에 대하여 요즘 매스컴 광고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제품들이 있지요
광고가 많은 대표적인 원료로는 마카, 쏘팔메토, 아연, 야관문을 들 수 있습니다.
과연 이것들은 정말 남성 기능에 좋은 효과가 있을까요?
소팔메토가 전립선 쪽으로는 효과가 있을지 모르나 실질적인 남성 기능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는 아직까지 효과가 입증된 것이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마카 역시 리비도(성욕) 부분에 있어서 증가를 시켜주는 것으로 유의미한 결론들이 나오고 있으나 직접적인 기능 향상에 있어서는 아직까지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연은 정자의 움직임 개선과 같은 정자 부분에 있어서 개선 효과가 있다고 많은 내용이 나오지만 그로 인한 성 기능 향상과는 무관하다고 보여고 있습니다.
특히 야관문의 같은 경우 그 어떠한 문헌과 자료에서 성 기능에 직접적으로 연관된 결과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또한 최근에 핫한 영양제인 아르기닌도 꼽을 수 있는데요 아르기닌은 NOS(Nitric Oxide Synthase)를 활성시키는 부분인데 공복이 아닐 경우 흡수율이 상당히 낮기에 실질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느냐를 볼 때 공복에 엄청난 양을 넣어줘야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차라리 전구체로써 시트룰린을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며 요즘에는 아르기닌과 시트룰린 복합 영양제가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기에 드신다면 복합 성분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이 둘 보다 더 직접적으로 혈관확장의 원료인 질산염을 제공하는 비트를 먹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논문들이 나오고 있으며 AIS(호주 국립 스포츠 과학 연구소)에서는 혈관확장으로 인한 동일 산소 대비 운동량 증가 등 운동선수들에게 있어 1급 영양소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추천드릴 수 있는 영양제로는 아슈와간다로 아슈와간다는 인도의 인삼이라 불리는 허브로써 남성호르몬을 저해하는 가장 큰 물질인 코르티솔을 항코르티솔 역할을 하며 남성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분비되어 남성 기능을 원활하게 돌리는 기전을 한다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아슈와간다는 허브이기 때문에 몇몇 제품에서는 간 독성 이슈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드신다면 안정성이 확보된 ksm66 원료를 사용한 아슈와간다를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아슈와간다에 대해서는 다음에 다시 다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남성호르몬을 저해하는 요소들을 없애고 혈관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영양소를 공급하시면서 직접적으로 혈관 건강 개선을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신다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남성기능 관련 추천 제품
aromatase(에스트로겐 합성효소) 억제제, 아슈와간다(ksm66), 비트
그리고 유산소 운동 열심히 합시다!
그럼 앞으로 도움 되는 좋은 글 많이 남길 테니 공감 구독 공유 부탁드립니다. ^^
'올바른 영양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양제 설명] 비타민B군에 대하여 알아보자! (4) | 2023.06.25 |
---|